252 0 0 1 37 0 1년전 0

챗 GPT의 영문법 강의

챗 GPT가 알려주는 영문법은 다를까?

영어에 대한 필요성은 중·고 등 학교 졸업이 후에도 계속되고 있다. 많은 강사나 선생님들의 영문법에 대한 자료와 책들이 많이 있지만, 영문법이 여전히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한자로 된 영어 문법 용어 자체에 대한 어려움 때문이라고 생각되었다. 예를 들어, to 부정사와 동명사라는 문법 용어는 많이 들어봤지만 왜 부정사와 동명사라는 이름이 사용되는지 명확하게 알 수 없는 상태로 부분적인 정보와 지식이 있을 뿐이다. 영문법도 법이기 때문에 변하지 않고 그대로 있어서 먼저 공부했다면 명확해질 때도 되었지만 가장 핵심이 되는 용어 자체에 대한 한자의 뜻풀이를 모르기 때문에 미해결된 느낌이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이 책은 영문법 용어 자체에 대한 한자의 뜻을 먼저 파악하고 난 후, 영문법의 형태와 역할을 이해하도록 돕..
영어에 대한 필요성은 중·고 등 학교 졸업이 후에도 계속되고 있다. 많은 강사나 선생님들의 영문법에 대한 자료와 책들이 많이 있지만, 영문법이 여전히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한자로 된 영어 문법 용어 자체에 대한 어려움 때문이라고 생각되었다. 예를 들어, to 부정사와 동명사라는 문법 용어는 많이 들어봤지만 왜 부정사와 동명사라는 이름이 사용되는지 명확하게 알 수 없는 상태로 부분적인 정보와 지식이 있을 뿐이다. 영문법도 법이기 때문에 변하지 않고 그대로 있어서 먼저 공부했다면 명확해질 때도 되었지만 가장 핵심이 되는 용어 자체에 대한 한자의 뜻풀이를 모르기 때문에 미해결된 느낌이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이 책은 영문법 용어 자체에 대한 한자의 뜻을 먼저 파악하고 난 후, 영문법의 형태와 역할을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쓰였다. 나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에 따라 챗 GPT 인공지능이 알려주는 영어 문법은 무엇이 다른지, 영문법의 형태와 역할은 챗 GPT의 설명으로 구성하였다. 빠른 변화 속에서 영문법을 공부하는 방법을 바꿔서 공부하는 그 시작점이 이 책이 되기를 바란다.
한국에서 초등학교 때부터 고등학교까지 10년 이상 영어를 공부하고 영국 런던으로 유학하러 갔다. 매일 아침 무료로 배포되는 메트로(metro) 신문에 모르는 단어를 형광펜으로 밑줄을 치고 이층 버스에 올랐다. 내 옆자리에 앉는 누구든지 런던 시내로 가는 도중에 그 영어단어의 뜻을 질문할 계획이었다. 용기를 내기까지는 어려웠지만 모두 친절하게 많은 예시를 들어가며 내가 이해될 때까지 설명해 주었고, 나는 점차 재미를 느끼며 귀가 열리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 후, 한국에 돌아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보았고 외국어영역 영어 1등급이 나왔다. 문법 문항 1문항을 제외하고. 사범대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하였고 중·고 등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며 생각보다 많은 학생이 영어 문법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음 세대인 MZ세대도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며 더욱 다양화 되었지만 영문법에 대해 느끼는 어려움은 여전히 변함이 없음을 알게 되면서 문법 용어에 대한 의미부터 설명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본 책을 쓰게 되었다. 현재도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중이다. 나의 이 날갯짓이 나비효과처럼 지금 각자의 목표를 향해서 나아가고 있는 학생들에게 추후 예상하지 못한 엄청난 좋은 결과와 파장으로 이어져서 최종 목표에 성큼 도착해 있길 바란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